LIFE/생활

날씨도 덟고 비와서 습하고 나의 불쾌지수를 어떻게 낮추지?!

덩기덕훈 2023. 6. 12. 18:20
728x90
반응형
SMALL

불쾌지수를 낮추는 4가지 방법

짜증 분노 불쾌지수 화남 스트레스
분노 불쾌지수 화남

요즘 들어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비도 자주 와서 습해지며 불쾌지수가 슬슬 상승하고 있습니다.

불쾌지수가 올라가면 하는 일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사람을 상대할 때도 민감해지는데요.

이런 날씨 때문에 생활에 문제가 되면 안 되겠죠?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불쾌지수를 낮추는 4가지 방법!! 한번 천천히 알아볼까요?

 


실내 환기 선풍기 에어컨 송풍 불쾌지수
에어컨 선풍기를 이용한 공기 순환

1. 환기

  • 실내의 온도를 낮추고 불쾌감을 줄이려면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비가 올 경우 문을 열면 습도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이럴 땐 선풍기 또는 에어컨을 사용하여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게 좋습니다.

습조체크 습도조절 습도 습기 불쾌지수
습도 조절을 위한 습도 체크

2. 습도 조절

  • 습도가 높으면 땀이 제대로 발산되지 않아 신체에 열이 빠져나가지 못해 불쾌감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 경우엔 제습기를 사용하거나 실내에 들여놓은 식물을 줄이고 세탁물을 바깥에서 말리며 습도를 낮춰줍니다.

얇은옷 셔츠 편안한옷 불쾌지수
불쾌지수를 낮추기 위한 얇은 옷들

3. 얇은 옷 입기

  • 순수면, 리넨과 같은 천연 소재로 이루어진 얇고 넓게 퍼지는 옷을 입으면 피부에 붙지 않아 땀을 흠수하고 쉽게 증발되어 불쾌지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마시기 물 보리차 수분섭취 불쾌지수 줄이기
수분섭취를 위한 물마시기

4. 수분 섭취

  • 충분한 수분 섭취는 더운 날씨의 불쾌감을 줄이고 체온을 잘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 보리차, 무화과 차 등 음료를 자주 섭취하여 신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어디 안나가고 집에 에어컨 쐐면서 시원한 보리차 마시는게 아닐까 싶네요.

얼른 여름 휴가 날짜가 왔으면 좋겠네요. 포스팅 읽어주시는 여러분도 이번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고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하여 이번 여름철에 불쾌지수를 낮추고 편안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불쾌지수를 낮추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