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맛집

순댓국집이지만 닭볶음탕이 더 맛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리뷰

쿤토리 2024. 9. 7. 16:54
728x90
반응형

순댓국집이지만 닭볶음탕이 더 맛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리뷰

경기 성남시 중원구 맛집인 "봉순대국"은 신구대학교 정문에서 약 297m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순댓국, 술국전골, 닭볶음탕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지는 날씨에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봉순대국"의 "닭볶음탕"을 소개합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봉순대국

오늘은 선선해진 날씨에 얼큰한 국물이 떠올라 친한 동생과 함께 "봉순대국"에 방문하였습니다. 순댓국집이지만 "닭볶음탕"이 너무 맛있는 식당이라 얼큰한 맛으로 "닭볶음탕"을 주문하였는데요. 선선한 날씨에 얼큰한 닭볶음탕의 국물 맛은 어땠을까요?


경기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347

영업시간: 11:00 - 23:00

반응형

금광동 "찐" 맛집 봉순대국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봉순대국 외부 전경

대학시절부터 늘 함께 해왔던 "봉순대국"의 외부 모습입니다. 누가 봐도 "" 맛집 같은 느낌의 오래된 간판이 참 정감 가네요.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입식 좌식
봉순대국 내부 전경

"봉순대국"의 내부 전경입니다. 총 6 테이블이 있으며 좌식과 입식이 모두 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은 내부 모습에 대학생 때 추억이 많이 떠올랐네요.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입식 좌식 시원한식당
봉순대국 내부 전경

저녁 날씨는 좀 선선해졌더라도 살짝 더운 느낌이 남아있는데 에어컨을 늘 빵빵하게 틀어주시는 사장님 덕분에 아무리 뜨거운 음식을 먹더라도 시원하게 오래도록 앉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메뉴판
봉순대국 메뉴판

금광동맛집 "봉순대국"의 "메뉴판"입니다. 술국, 모둠순대, 닭볶음탕, 순댓국 등 다양한 안주와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피순대국"을 만들어 파셨지만 지금은 힘들어서 그냥 순댓국을 판매하신다고 하네요. 피순대국 정말 맛있게 먹었었는데 너무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얼큰한 맛으로 "닭볶음탕"을 주문하였습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오이 양파
봉순대국 밑반찬

주문과 동시에 밑반찬을 준비해 주십니다. 아삭한 오이와 싱싱한 양파, 고추를 주시는데 개인적으로 닭볶음탕에 고추와 양파를 추가로 곁들여 먹으면 살짝 더 달달하며 얼큰한 맛으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아삭한 오이는 닭볶음탕 나오기 전에 안주로 시원하게 먹어줍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밑반찬 김치 마늘짱아치
봉순대국 밑반찬

잘 익은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짭조름한 마늘장아찌는 닭고기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맛으로 질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역시 "봉순대국"은 밑반찬부터 최고네요.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가을음식
얼큰한 닭볶음탕

밑반찬과 함께 소주를 즐기던 중 메인 음식인"닭볶음탕"이 나왔습니다. 얼큰해 보이는 국물을 먼저 먹어보자 입 안 가득 매콤함과 시원함이 어우러지며 바로 소주 한잔을 들이켤 수밖에 없는 맛을 선사해 주었는데요. 역시 날씨 선선할 땐 얼큰한 국물이 최고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가을음식 보양식
닭볶음탕 한 접시

얼큰한 국물 맛을 본 후 바로 닭고기와 감자 등을 한 접시 퍼주었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닭고기 크기가 예전보다 작아져 사장님께 여쭤보니 닭고기 값이 많이 올라서 어쩔 수 없다고 하셔서 많이 슬펐네요. 하지만 "봉순대국"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맛과 특유의 분위기와 함께 "닭볶음탕"을 즐기기로 하였습니다.


금광동 닭볶음탕 맛집봉순대국 마무리

성남맛집 봉순대국 신구대맛집 닭볶음탕 얼큰한국물 금광동맛집 가을음식 보양식 몸보신
봉순대국 마무리

오랜만에 찾아간 "봉순대국"은 여전히 그대로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맛도 예전에 먹던 맛과 똑같아 너무 맛있게 잘 먹었고요. 사장님 몸이 조금 편찮으시다고 하여 걱정이 많이 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오래오래 장사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먹은"닭볶음탕"이 너무 맛이 좋아서 앞으로 다가올 환절기에 대비해 몸보신 제대로 한 것 같네요. 더 쌀쌀해지게 되면 "술국"에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순댓국집이지만 닭볶음탕이 더 맛있다?! 성남맛집 봉순대국 리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